특성화된 교육시스템
The Graduate School of Far East University

> 학과소개 > 글로벌대학원 > 상담심리치료학과

상담심리치료학과Department of Counseling Psychology

사진

학과소개

인간의 행동과 심리적 과정을 연구하는 심신이론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현대인의 정신건강 회복에 기여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21세기 심리치료패러다임의 변화 추이에 따른 심리적 접근 및 다양한 언어적, 비언어적 상담 기법의 통합적 관점에 기반을 둔 교육과정이 운영됩니다.

가족치료 및 통합예술치료 전공 [Family Therapy &Integrative Arts Therapy ]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두 개의 전공이 통합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어, 실제 한국 상담현장에서 요구되는 내담자 중심의 통합적 소양을 갖춘 심리치료사 양성의 틀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가족에 대한 일반적 접근에서 벗어나 건강한 가족을 연계한 전문적 개입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상담현장에서 주요한 접근 수단으로 자리매김한 미술, 음악, 동작, 드라마 등 개별적 예술치료를 통합하여 내담자의 다양한 욕구와 효과적, 효율적 상담이 가능한 실전형 상담치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을 이수 후 국가자격에 해당하는 임상심리사 2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또한 전공 관련 학회와 연계하여 자격증 취득 및 전공내용을 심화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심리상담소, 개인전문클리닉, 가족지원센터,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교육기관, 노인전문요양소, 특수교육기관, 신경정신과, 가족관련 컨설팅기관, 기업체 상담실 등의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비전을 이루어나가는 학과입니다.